유럽의 국가간 편도반납 조건은 나라별, 차종별로 달라집니다.
서유럽 국가간 편도렌탈
서유럽 국가간 편도렌탈은 자유로운 편입니다.
차량 등급별로 타 국가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특별히 고급차량의 경우), 대부분은 편도반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경 건너가 반납하면 그 차를 다시 가져가는 비용(편도렌탈비)가 몇 십만원 이상 나올 수 있습니다.
서유럽/동유럽 사이 편도렌탈
독일, 스위스에서 픽업한 차를 동유럽 국가에 반납할 수 있지만 반납도시가 일부 대도시로 제약되어있고
편도비용도 많이 나오는 편이므로 이 점은 재고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렌터카로 동유럽을 여행하시려면 독일이나 체코에서 픽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럽 대부분 나라를 여행할 수 있고 요금도 주변국들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스위스와 오스트리아에서 픽업해도 동유럽 여행이 가능하지만 요금이 비쌉니다.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외의 서유럽 국가에서 픽업한 차는 동유럽 여행이 불가능하고,
동유럽국가는 서유럽 국가보다 렌트비가 비싼 편입니다.
('동유럽'은 옛 사회주의 국가들을 말하며 오스트리아는 서유럽으로 분류됩니다)
동유럽 국가간 편도렌탈
동유럽 6개국 (체코/헝가리/슬로베니아/슬로바키아/크로아티아)에서 픽업할 경우
서유럽 국가와 동유럽 6개국 사이는 대부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동유럽 국가간 편도렌탈도 가능은 하지만 편도비용이 높은 편이며 차종에 따른 제약사항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예약시 담당자와 상의하십시오.
Cross Border Fee
유럽 대부분 국가에서 국경 넘어 다른 나라로 여행하려면 현지에서 차를 수령할 때
카운터 담당자에게 신고하고 Cross Border Fee를 내야합니다.
비용은 픽업하는 나라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16유로 정도이고 이보다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몇 개국을 여행하더라도 비용은 동일하며 한 번만 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