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월드는 세계 최대의 ‘해양 생태 테마파크’로 샌디에이고 외에도 올랜도 샌앤토니오에도 같은 형태의 테마파크가 있다.
원조는 1964년 문을 연 샌디에고 씨월드.
수족관과 공연장, 물을 주제로한 여러 어트랙션들이 있는데 이중에도 돌고래와 바다사자, 그리고 범고래가 벌이는 쇼 공연이 가장 인기있다.
돌고래나 바다사자 쇼가 웃음과 재미를 준다면 범고래가 보여주는 쇼는 엄청난 스케일에 감동과 공포심마저 들게 한다.
샤무쇼는 씨월드 최고의 볼거리다.
‘Shamu’는 예전 이곳에서 쇼를 하던 암컷 범고래의 이름이었는데
그 고래가 죽은 후 그 고래를 기리는 의미에서 범고래 쇼를 ‘샤무 쇼’로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쑈는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 곳에서 하는데, 입장할 때 받는 안내지도에 쇼 시간도 적혀있으므로 시간과 동선을 잘 짜서 돌아야 놓치지 않는다.
쇼 세 개 보고 어트랙션 한 두 개 타고, 수족관 구경하고 나면 하루 해가 금방 간다.
어트랙션도 많다.
수족관도 인기있다.
앞줄에 앉으면 물벼락 맞을 각오를 해야한다.
< 정보 >
운영시간 : 10:00~17:00 (시즌에 따라 달라지며 토요일은 연장 운영한다. 연중무휴)
요금 : 89달러 (주차비를 따로 받는다)
주차장 좌표 : 32°45’47.1″N 117°13’51.9″W
샌디에이고 씨월드 (Sea World) 관광에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